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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개발 관련

always on top 렌더링 되는 마테리얼 만들기

열심히 검색했는데 생각보다 쉽게 되었다.

 

1. 셰이더를 만들자.

2. 만들어진 셰이더를 다음과 같이 수정하자.

 

ZWrite Off와

ZTest Always 두개만 넣었다.

 

혹시 탑 렌더링이 안되면 렌더링 순서를 확인해볼 필요가 있는데 이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자.

 

https://mgun.tistory.com/2084

 

RenderQueue

유니티에서는 Queue를 설정해서 오브젝트를 그릴 순서를 조절할 수 있다.셰이더는 오브젝트가 속하는 render queue를 결정하며, 이 방법에 의해 어떠한반투명 셰이더들도 불투명 오브젝트들 이후에

mgun.tistory.com

 

3. 마테리얼 만들고 셰이더 삽입하기. 이건 그냥 create 하고 만들어준 셰이더를 붙이면 끝. 원하는 텍스쳐를 선택해서 넣어주자.

 

4. 확인하기

 

이렇게 뒷면에 가있는 Sphere가

top에 렌더링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걸로 반나절 삽질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