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검색했는데 생각보다 쉽게 되었다.
1. 셰이더를 만들자.
2. 만들어진 셰이더를 다음과 같이 수정하자.
ZWrite Off와
ZTest Always 두개만 넣었다.
혹시 탑 렌더링이 안되면 렌더링 순서를 확인해볼 필요가 있는데 이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자.
3. 마테리얼 만들고 셰이더 삽입하기. 이건 그냥 create 하고 만들어준 셰이더를 붙이면 끝. 원하는 텍스쳐를 선택해서 넣어주자.
4. 확인하기
이렇게 뒷면에 가있는 Sphere가
top에 렌더링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걸로 반나절 삽질 종료
'유니티 개발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port FBX in Unity (0) | 2023.05.26 |
---|---|
UI toolkit canvas size fitting [resolved] (1) | 2023.05.03 |
유니티에서 그래프 그리기 (0) | 2023.04.26 |
unity ui toolkit 으로 리스트 만들기 (0) | 2023.04.24 |
USD (universal scene description) 개념잡기 (0) | 2022.09.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