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ubuntu 부팅 시 화면이 멈춰있는 경우 고려해볼 것

나같은 경우는

1. gpu 드라이버 업데이트 한 후,

2. 재부팅을 했는데

 

보라색으로 화면이 멈춰있었다.

 

무슨일인가 싶어서 구글링을 엄청 하다가, 로그인 이후 검정화면도 보고 별짓을 다 했었다. 그런데 해결책은 아주 간단했다.

 

나는 두대의 모니터를 썼고, 이전 설정에서는 한쪽 모니터만 사용하게 한 상태였는데....

 

gpu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면서, 양쪽 모니터를 다 쓰게 설정이 바뀐것....

 

그러다보니 나머지 한쪽의 모니터에 로그인창이 뜬거고.....

 

내가 주로 쓰는 우분투 모니터는 그냥 보라색 화면만 떠있었다...

 

아 개빡치네..... 이걸로 날린 시간이 1시간 30분....

 

다른 사람은 이런 어이없는 일로 시간을 날리지 말라고 이렇게 적어둔다... 힘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