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doc.photonengine.com/ko-kr/pun/current/demos-and-tutorials/pun-basics-tutorial/game-scenes
0, 1, 2 단계를 먼저 보고 올 것을 추천드린다.
1. 첫 룸 만들기
새로운 씬을 생성하고, Room for 1으로 저장한다.
위 순서로 큐브를 만들고 이름을 Floor로 변경한다.
위와 같이 위치는 0, 0, 0 스케일은 20 1 20으로 설정해준다.
씬에는 위 처럼 나온다.
비슷하게 벽을 네개 만들어준다.
2. 게임 매니저 프리팹
사용자가 룸에서 나갈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을 추가해보자.
GameManager.cs 파일을 생성하자.
Game Manager 객체도 생성해주자.
스크립트를 객체에 붙여주자. 그러면 다음 그림처럼 된다.
Game Manager 객체를 Hierarchy 창에서 선택한 후 Assets 창 까지 드래그 해보자.
그러면 위 화면처럼 파란 새로운 아이콘으로 변하게 된다.
GameManager.cs 파일을 열고 원문처럼 변경해준다.
3. 룸 종료 버튼 프리팹
Top Panel을 원문을 따라서 만든다.
인스펙터 창에서 좌측 중앙 부분의 파란색 화살표를 눌러준다.
그리고 위 그림처럼 높이를 50으로 지정해준다.
다음으로 Hierarchy 창에서 Top Panel을 선택한 후 마우스 우클릭하여 다음 그림 처럼 버튼을 만들어주자.
버튼 이름은 Leave button으로 수정해주고, text는 Leave Game으로 변경해주자.
아래 이미지 처럼 OnClick 이벤트를 추가해주자.
바로 위 그림처럼 되면 된다.
이제 Leave button object를 드래그해서 Assets 창으로 옮기는 방법을 통해서 프리팹을 만들어주자.
프로젝트를 저장하자.
4. 다른 룸 더 만들기
Room for 1에서 우클릭해서 Save Scene As 기능을 이용하여
Room for 2, 3, 4를 만들어 주자.
원문을 보고 다양한 크기의 룸을 만들어준다.
5. 씬 목록 빌드 설정
어플리케이션을 빌드할 때 위에서 만든 모든 룸이 빌드되게 해야 한다.
위 이미지처럼 빌드 세팅으로 들어간다.
그럼 위와 같은 내용이 보일텐데, 이 창에다가 만들어준 Room 씬을 모두 드래그 해주자.
위 이미지 처럼 하면 된다.
오늘은 여기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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