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doc.photonengine.com/ko-kr/pun/current/demos-and-tutorials/pun-basics-tutorial/player-instantiation
1. 플레이어 인스턴스 생성하기
원문대로 진행한다.
그런데 애매한 개념이 나온다.
원문과 다르지만, 눈치껏 위와 같이 Player Prefab을 조정해주었다.
2. 플레이어 인스턴스의 파악
원문대로 진행했다.
3. 경기장 밖에 있을 때 플레이어 위치 관리
원문대로 진행했다.
내용이 너무 짧아서 다음장도 여기에서 한다.
원문: doc.photonengine.com/ko-kr/pun/current/demos-and-tutorials/pun-basics-tutorial/player-ui-prefab
플레이어 UI 시스템 생성에 대해 다룬다.
4. UI 프리팹 생성하기
Launcher 씬을 연다.
Canvas에 Slider 객체를 추가한 후, Player UI로 이름을 부여한다.
Background 객체를 선택하고, Image 컴포넌트를 빨간색으로 변경한다.
나머지는 원문을 따른다.
5. PlayerUI 스크립트 기본
원문을 따라서 진행한다.
마지막에 슬라이더를 스크립트에 연결하는 부분은 다음 그림과 같이 Player UI 자체를 옮겨붙이면 된다.
6. 플레이어에게 PlayerUI 바인딩 하기
7. 인스턴스생성
원문을 따라가되, My Robot Kyle 내 Player Manager script로 Player UI 프리팹을 넣어주자.
8. UI 캔버스로 페어런팅(Parenting)
9.타겟 플레이어 따라가기
윗 내용은 모두 원문만 따라갔다.
이해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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