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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개발 관련

언리얼 엔진 완전 기초 강좌 정리본

https://www.youtube.com/watch?v=75bM3Sp52Es 

목표: 위 링크의 영상을 보고 언리얼 엔진에 익숙해진다.

 

1. 설치

2. 프로젝트 생성

3. 시간 겁나 오래걸림. 

4. 실행화면 분석

중앙 화면: 뷰포트

우측 패널: 아웃라이너: 객체 확인 가능

우측 패널 하단: 객체 상세 특징, 혹시 이 패널이 안보이면 윈도우->Details 쪽에서 켤 수 있음

 

기본 콘텐츠 생성 결과

 

작업 폴더를 고정시켜서 보는 방법

 

5. 기본 조작 

 

* 휠 : 줌인 줌아웃

* 마우스 우측 클릭 + wasd: 카메라 이동   q,e는 상하

 

우상단 카메라 숫자 조절로 이동속도 조절 가능

 

 

* 객체 움직이기

객체 선택 후 기즈모로 조작

우상단에 그리드 스냅 기능이 있음.

* 되돌리기:  ctrl+z

 

* 이동 회전 스케일 단축키(w e r)

 

* 객체로 바로 가기: 객체 선택 후 f를 누르면 focus됨

 

* 객체 추가하기

 - 드래그해서 넣어주기 

 

* 객체 복제하기

 - 선택후 ctrl+d, or alt 키 누른채로 드래그   

 

* 객체 바닥에 붙이기

 - 객체 선택 후 end 키 누르면 됨

 

* 파티클 활용하기

 - 리소스 드래그하기

 

* 객체 감추기/띄우기

 - 아웃라이너 이용하기

 - 객체 선택 후 ctrl+h (hide)

 

* 카메라 모드 조절하기

 - 좌상단 버튼 활용

 

* 기본 도형 추가

 - +버튼 도구 활용

* 저장하기

 - ctrl +s (save)

 

* 렌더를 위한 카메라 생성

 - + 도구 내의 cinematic 활용할 것

 - 추가한 카메라 시점에서 화면 보기 + 키보드 마우스로 이동

 - 렌더링용 플러그인 추가하기

edit->plugin 에서 render 찾아서 movie render queue 추가

 - 시퀀서 나오는 것을 확인

 - 적당히 키프레임 잡아서 카메라 위치 잡아주기

 - 카메라 위치 세팅해주기

 - 윈도우->cinematics에 가서 렌더 시작하기

 

 - 렌더링 결과 확인하기

 

6. 정리하기

 

 기본적인 언리얼 엔진의 창, 간단한 조작법, 렌더링 방법들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었다. 이제 하고자 하는 업무에 적합한 튜토리얼을 찾아서 한번 공부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