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75bM3Sp52Es
목표: 위 링크의 영상을 보고 언리얼 엔진에 익숙해진다.
1. 설치
2. 프로젝트 생성
3. 시간 겁나 오래걸림.
4. 실행화면 분석
중앙 화면: 뷰포트
우측 패널: 아웃라이너: 객체 확인 가능
우측 패널 하단: 객체 상세 특징, 혹시 이 패널이 안보이면 윈도우->Details 쪽에서 켤 수 있음
기본 콘텐츠 생성 결과
작업 폴더를 고정시켜서 보는 방법
5. 기본 조작
* 휠 : 줌인 줌아웃
* 마우스 우측 클릭 + wasd: 카메라 이동 q,e는 상하
* 객체 움직이기
객체 선택 후 기즈모로 조작
* 되돌리기: ctrl+z
* 이동 회전 스케일 단축키(w e r)
* 객체로 바로 가기: 객체 선택 후 f를 누르면 focus됨
* 객체 추가하기
- 드래그해서 넣어주기
* 객체 복제하기
- 선택후 ctrl+d, or alt 키 누른채로 드래그
* 객체 바닥에 붙이기
- 객체 선택 후 end 키 누르면 됨
* 파티클 활용하기
- 리소스 드래그하기
* 객체 감추기/띄우기
- 아웃라이너 이용하기
- 객체 선택 후 ctrl+h (hide)
* 카메라 모드 조절하기
- 좌상단 버튼 활용
* 기본 도형 추가
- +버튼 도구 활용
* 저장하기
- ctrl +s (save)
* 렌더를 위한 카메라 생성
- + 도구 내의 cinematic 활용할 것
- 추가한 카메라 시점에서 화면 보기 + 키보드 마우스로 이동
- 렌더링용 플러그인 추가하기
- 시퀀서 나오는 것을 확인
- 적당히 키프레임 잡아서 카메라 위치 잡아주기
- 카메라 위치 세팅해주기
- 윈도우->cinematics에 가서 렌더 시작하기
- 렌더링 결과 확인하기
6. 정리하기
기본적인 언리얼 엔진의 창, 간단한 조작법, 렌더링 방법들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었다. 이제 하고자 하는 업무에 적합한 튜토리얼을 찾아서 한번 공부해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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