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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개발 관련

언리얼 엔진 5 Landscape 및 MegaScan 사용법

원문: https://www.youtube.com/watch?v=ik5J1r0EN5Y 

 

목표: 언리얼 엔진의 LandScape와 MegaScan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1. LandScape 만들기

- Level 만들기

- Level 설정창 들어가기(Level 파일을 더블클릭하기)

- Select mode에서 Landscape 설정해주기

 - 창 나오는 것 확인

 -  빛 추가하기

- 빛 위치 조절하기

Select Mode로 바꾼 뒤 Light 위치조절

- 하늘 띄우기

- 혹시 하늘이 안나오면

details를 확인해볼 것

- 하늘과 지형 경계선 지우기

Fog를 드래그해서 붙여주기, Fog관련 색상은 모두 블랙으로 해야 밤화면이 제대로 렌더링 됨

- 포그 추가 설정

설정->프로젝트 세팅으로 이동
위 이미지가 되도록 체크. 이후 적용 시 시간이 오래 걸림

 - LandScape 수정

모드 바꾸기

- sculp 해보기

shift를 누르면 낮추는 효과가 남,  [ ] 키를 가지고 브러쉬 크기 조절이 가능함

- 그외 smooth flatton 도 해보기

 

- Manage에서 지형 패치를 추가/삭제할 수 있음

 

- Ctrl+L로 태양 위치 조절해보기

 

 

2. LandScape 만들기

 - 기본 객체 넣어보기

Add Feature
Third Person
폴더 생성 확인
메시를 화면에 드래그

 - 큐브 넣어보기

넣어본 결과

 - 메가스캔 활용하기

Quixel Bridge 누르기
창뜨는것 확인
아무거나 골라서 넣어보기. 우하단에 다운로드가 있음. 다운 끝나면 Add 버튼이 활성화됨
메가스캔 폴더 생성 확인
드래그해서 다운받은 내용을 추가하기
결과 확인하기
마테리얼 설정하여 색상의 변경도 가능

- 풀 추가하기(위와 같음)

- 풀 움직이게 하기

마테리얼 설정에 있음

- 전체 LandScape에 풀 삽입하기

Foliage 기능 사용하기
심을 풀들 고르기
브러싱을 이용해서 풀 칠이 가능함
cube 위에도 붙일 수 있다.

 

혹시 메시에 그려지는게 싫으면 필터를 꺼주자.

3. 정리

LandScape와 MegaScan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