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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개발 관련

언리얼 c++ 스크립트 작성법 기초

원문: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ProgrammingAndScripting/ProgrammingWithCPP/CPPProgrammingQuickStart/

 

프로그래밍 퀵스타트

첫 코드 프로젝트를 만들고, C++ 클래스를 새로 추가해 봅니다.

docs.unrealengine.com

 

원래 따로 안올리고 원문을 따라하기만 하려했는데, 메뉴위치같은게 좀 다른게 있어서 작성해봤다.

 

원문과 차이나는 부분만 작성해봤다.

 

2. C++ 클래스 생성

 - 언리얼 엔진 5로 바뀌면서 New C++ Class 버튼의 위치가 변경된 모양이다. 

 

tool-New C++ Class

3. 빌드하기

 - 새로운 기능인듯한 Live Coding창이 뜬다. 

이 이미지까지 뜨면서 빌드 끝나는데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걸렸다.
VS 상에서는 이런 에러가 났다.

-에러 메세지에 작성된 것 처럼 Ctrl+Alt+F11을 누르면 Live Editor가 빌드를 해준다. 아무튼 다음으로 넘어간다. 

 

 

4. 코드 테스트

아웃라이너 상에서 작성한 액터 클래스를 추가하자.

 

디테일에서 Add 버튼을 누른 후 Sphere를 추가해주자. 

 

플레이 버튼을 눌러서 작동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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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써놓은 부분을 제외하면 원문과 같다. 두 문서를 함께 보고 작업하자.